광산구청소년수련관 협약 체결

작 성 자 관리자 등 록 일 2019/04/04 조 회 143
첨부화일 sse0404-1.jpg (121.3 KB)
sse0404-2.jpg (141.1 KB)
sse0404-3.jpg (725.4 KB)
광산구청소년수련관 협약 체결[0]
광산구청소년수련관 협약 체결[1]
광산구청소년수련관 협약 체결[2]


중등특수교육과, 광산구청소년수련관과 교육활동협력 협약 체결


중등특수교육과는 44() 광산구청소년수련관(관장 이재웅)과 교육활동협력 협약서를 체결하였다.
 
이번 양 기관의 협약은 상호호혜와 협조를 바탕으로 상호 기관 발전과 우의를 증진하고, 나아가 현대 산업사회에서 요구하는 인재 양성과 지역사회 교육 발전을 위한 공동 교육활동사업 추진 및 공동 연구 활성화 등을 목적으로 하였다.


광산구청소년수련관은 광산구 첨단지구에 위치한 청소년 수련시설로서, 지역사회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다채로운 육성사업 및 수련활동 관련 사업을 기획 운영하고 있다. 광산구청소년수련관은 여성가족부, 광주광역시, 광산구, 복권위원회의 지원을 받아 지적자폐성 장애를 가진 청소년들의 기초학습지원과 사회성훈련을 하는 장애청소년 방과후 프로그램[시나브로](팀장 박지연, 광주여대 중등특수교육과 졸업생)을 운영 중이다. 


번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상호발전과 우의증진을 위한 협력, 협력기관 간 문화사업 프로젝트 수행, 국가 및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봉사 및 교육 활동 전개, 경영혁신 추진을 위한 전문가 인적교류 협력, 교육협력에 의한 공동 연구기반 조성 등이다. 우리 중등특수교육과 및 재학생들은 이번 양 기관의 교육활동협력 협약을 통해 광산구청소년수련관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 및 지원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중등특수교육과(학과장 권충훈)는 앞으로도 지역의 교육기관들과의 다양한 교육활동협력 협약을 확대 진행하여, 유능한 특수교사 양성에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목록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