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하고 유능한 중등특수교사 양성
신진 명문 특수교육과, 광주여자대학교 중등특수교육과(사범계열학과)

우리 학과 홈페이지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광주여자대학교 중등특수교육과는
[행복하고 유능한 중등특수교사]를 양성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매진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특수교육은 개화기 이후 짧은 기간 내에 법률적, 제도적, 양적으로 엄청난 발전을 거듭하여 왔습니다.

최근에는 특수교육 패러다임의 변화에 따라, 특수교육대상자의 개인적, 질적 향상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특수교사 양성체계는 학교급별 전문성 신장을 위하여 학교급별로 분리하여 특수교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그런 맥락에서 중등특수교육과, 초등특수교육과, 유아특수교육과 등으로 분리 개설 인가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주여자대학교 중등특수교육과는 2005년 교육인적자원부로 개설인가(교육인적자원부, 교원양성연수과-5656(2004.10.03.)를 받은 치료특수교육과로 출발하였습니다. 2007년 5월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이 제정되면서, 기존의 학과에서 중등특수교육과로 전환승인(교육인적자원부, 교원양성연구과-15(2007.08.03.)받은 학과입니다.

광주여자대학교 중등특수교육과는 입학생 전원에게 특수학교(중등)정교사(2급) 자격증을 부여하는 사범계열 학과입니다.

최근 중등임용시험 교과 중 선발인원이 가장 높은 교과가 [중등특수]입니다. 우리 학과에서는 2019학년도 최초 졸업생 배출한 이래, 국공립사립 특수교사 [65명]을 진출시키고 있는 특수교사 양성 명문학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2019년 3월 기준).

여러분의 소중한 교사의 꿈, 특수교사의 꿈을 [광주여자대학교 중등특수교육과]에서 실현하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광주여자대학교 중등특수교육과 학과장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