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갤러리

특수교사 선배에게 듣는다

  • 작성자:관리자
  • 등록일2019-12-09
  • 조회수 : 278

 

중등특수교육과, [특수교사 선배에게 듣는다] 프로그램 진행

 

중등특수교육과는 126() 4학년 재학생들의 특수학교 및 특수학급 취업역량 강화를 위하여특수교사 선배에게 듣는다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특수교사 선배에게 듣는다프로그램의 초청 선배교사는 소림학교(학교장 김시영, 전남 영암군 소재) 전공과 담임교사로 재직 중인 오초록 선배(2010학번 졸업생)이었다. 이번 프로그램 참석 대상은 졸업을 앞두고 있는 4학년 학생들이었다.

 

이번특수교사 선배에게 듣는다프로그램은 4학년 재학생들이 궁금해 하는 사항을 미리 선배교사에게 전달한 후, 진행하여 졸업을 앞둔 학생들의 실제적인 취업활동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 되었다. 특수교사 선배의 주요 특강 내용으로는 공립학교와 사립학교의 차이, 특수학교에서의 수업, 특수학교에서 요구받는 자격증, 특수교사의 생활 및 급여 등 실제적인 내용들로 구성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4학년 학생들은 현직 특수학교 교사로 근무하고 있는 학과 선배를 통해 특수학교에서의 업무와 생활을 직접 들을 수 있어, 예비특수교사로서의 취업역량향상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체감할 수 있는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중등특수교육과 권충훈 학과장은 우리 학과의 교육목적인 유능하고 행복한 특수교사 양성을 위하여, 학과 출신 현장 특수교사들의 재학생 대상 특강 및 간담회 등을 지속적으로 기획 및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