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입학안내

입학상담

경남 김해시 제2 특수학교 설립 추진_2029년 개교 목표

  • 작성자중등특수교육과
  • 등록일2024-10-30
  • 조회수38

경남 김해시 제2 특수학교 설립 추진_2029년 개교 목표

 

경남교육청·부영주택·김해시 협약용지 교환해 일조권 문제 해소

 

kimhae.jpg

 

(김해=연합뉴스) 최병길 기자 = 경남 김해시에 제2특수학교 설립이 추진돼 심각한 장애인교육 과밀화 문제를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경남도교육청, 김해시, 부영주택은 최근 김해 제2특수학교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2특수학교는 당초 김해시 주촌면 농소리 631-4번지 초등학교 용지로 추진했으나 학업에 중요한 일조권 문제로 어려움을 겪었다.

 

도교육청은 해당 학교 용지와 부영주택이 소유한 인근 부지(주촌면 농소리 631-2번지)를 서로 교환해 추진하는 방식으로 최종 합의했다.

 

김해시는 부지 교환에 필요한 행정 절차 추진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인구 55만여명인 김해지역 특수학교는 김해은혜학교 한곳 뿐이다. 이 학교는 20028학급 59명 규모로 개교했으나, 현재 61학급 344명으로 전국 최대 규모 과밀화 학교가 돼 지역 내 추가 설립 요구가 이어졌다.

 

2특수학교는 사업비 523억원을 들여 25학급 규모로 2029년 개교할 예정이다.

 

이 학교에서는 직업교육 특성화를 위한 고등학교와 전공과 등 장애 학생 진로 직업교육과 취업 지원 강화를 위한 전문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하게 된다.choi21@yna.co.kr

 

기사출처 : https://www.yna.co.kr/view/AKR20241030071100052?input=1195m

 

코멘트(0) 개인정보나 욕설글, 비방글은 임의로 삭제 처리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